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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기 기내 기압을 낮추는 이유는 항공기의 구조적 안전성과 승객의 생리적 안전을 모두 고려한 결과입니다.
1. 항공기 구조적 안전성: 비행기는 대기권의 높은 고도에서 비행하기 때문에 외부의 기압이 매우 낮습니다. 만약 비행기 내부의 기압을 지상 수준으로 유지하려고 한다면, 기체와 외부 기압의 차이가 매우 커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비행기 구조에 가해지는 압력이 크게 증가하여 기체가 손상되거나 파손될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기내 압력을 일부러 외부 기압보다 약간 높게(보통 해발 1,800~2,400미터 수준의 기압) 설정함으로써 이러한 위험을 줄입니다.
2. 승객의 생리적 안전: 너무 높은 기압에서 비행기를 운항하면 기체에 큰 무리가 가해지는 반면, 너무 낮은 기압에서는 산소가 희박해져 승객들이 산소 부족으로 인해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기내 기압을 1,800~2,400미터 수준으로 유지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큰 불편함 없이 비행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사람들은 기압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귀가 아프거나 두통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는 귀 내부의 압력과 외부 기압의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결론적으로, 기내 기압을 낮추는 것은 항공기와 승객 모두의 안전을 위한 필수적인 조치입니다. 이는 비행기 설계와 운항의 중요한 부분으로, 기압을 적절히 조절하지 않으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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